TECH BLOG

VCNC 엔지니어링 블로그를 시작합니다.

April 15, 2013

James Lee

VCNC는 커플 필수 앱 비트윈을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. 비트윈은 2011년 11월 말에 오픈 베타를 시작하여, 지난 17개월 간 한국과 일본, 그리고 다른 여러 나라에서 총 300만 건의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. 연인들은 하루에 2천만 건의 메시지를 비트윈을 통해 주고받으며, 데이트를 마친 후에는, 총 30만 건의 사진들을 비트윈을 통해 공유합니다. 비트윈팀은 더 많은 연인들의 오프라인 관계성을 증진하기 위해 계속해서 서비스를 개선 하고 있습니다.

VCNC 엔지니어링 블로그는 그 동안 비트윈 개발팀이 맞닥뜨린 기술적인 이슈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며, 블로그를 통해 아래와 같은 것들을 이루고자 합니다.

  • 저희의 개발 문화를 공유하고자 합니다
    VCNC에는 여러 개발자들이 함께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. 저희는 개발팀의 업무가 즐겁다고 생각하며 저희가 매일매일 마주치고 있는 문제들과 해결법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.

  •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해 보답하고자 합니다
    다른 분들이 블로그 등을 통해 공유한 많은 정보들이 없었다면, 비트윈을 만들면서 맞닥뜨린 여러 기술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.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한 보답으로 저희도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.

  •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
    비트윈은 여러 가지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결정들을 내렸습니다. 올바른 결정도 있었고, 잘못 내린 결정들도 있었습니다. 이런 경험들이 다른 분들의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.

  • 서비스의 투명성을 위함 입니다
    저희는 비트윈 사용자나 파트너들이 저희의 서비스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투명성이 높아지면, 저희 스스로도 더욱 높은 기준을 지향하게 되고 사용자들도 비트윈을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  • 피드백을 받고자 합니다
    저희는 뛰어난 개발자 분들의 비판적인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. 저희의 생각들을 살펴보시고 의견을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앞으로 블로그에 글을 꾸준히 올리고자 합니다. 앞으로 올라올 글들과 비트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.

TADA 기본 프로필 이미지

James Lee

#VCNC#Engineering#Blog#Between#Developer#비트윈#개발자#블로그

tadatada.com

© TADA by Value Creators & Company